클로즈 베타 패치 5 SocialXE 소식

안녕하세요. 어느 덧 패치 5가 나왔습니다. 패치 4에서 이제 이만하면 거의 다 된 거 같다고 생각했더니 역시 잘못된 생각이었어요. 하하.

다음이 개선되었습니다. (r57 ~ r75)

명칭을 SocialXE로 통일

설정, 정보 등에 사용된 SocialXE의 명칭을 'SocialXE'로 통일하였습니다.

해당 문서의 댓글 잠김을 검사하도록 개선

댓글이 등록될 문서의 댓글 잠김을 검사하여 댓글이 잠겨 있으면 등록이 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위젯에서도 댓글이 잠겨 있으면 입력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서버 요청 Content-type을 application/json으로 변경

엔터로 전송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 제공

위젯에서 엔터로 전송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위젯 코드의 enter_send 속성을 'N'으로 설정하면 엔터로 전송하지 않습니다. 기본값은 엔터로 전송입니다.

기존 비회원 댓글의 서비스 플래폼 아이콘이 나오지 않는 문제 해결

기존 댓글 중에 비회원의 댓글은 XE가 나와야 하는데 아예 이미지가 나오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페이스북 exception 처리 추가(서버)

페이스북 라이브러리 사용시 exception 처리를 하지 않아 오류 메시지가 나오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socialxe.net 서버에는 1.5부터 적용 중입니다.

링크 주소가 올바르게 생성되지 않는 문제 해결(서버)

링크 주소의 쿼리가 날아가는 문제가 있었는데 해결했습니다. socialxe.net 서버에는 1.5부터 적용 중입니다.

댓글을 바로 볼 수 있는 앵커 추가

대댓글에 대한 링크일 경우 댓글이 있는 곳으로 바로 볼 수 있도록 앵커를 추가했습니다. (#socialxe_comment)

텍스타일 지원 추가

이제 텍스타일을 공식 지원합니다. 클라이언트 키 사이트 ID로 만들어진 텍스타일은 기본 사이트의 설정대로, 도메인을 이용해 만들어진 텍스타일은 따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태그, 제공 서비스 등은 각 텍스타일에서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etRemoteResource() 함수 사용시 post data 대신 body 사용하도록 변경

미투데이 전송 시 큰 따옴표(") escape 처리 추가(서버)

미투데이로 전송 시 제목에 쓰인 큰 따옴표에 대한 escape 처리를 추가하였습니다. 미투데이의 링크 문법에 큰 따옴표가 쓰이기 때문에 제목에 큰 따옴표가 들어가면 이상한 범위로 링크가 걸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socialxe.net 서버에는 1.8부터 적용 중입니다.

XE 기본 댓글 앵커 추가

최근 댓글 위젯 등에서 들어오면 댓글을 바로 볼 수 있도록 XE 기본 댓글 앵커를 추가했습니다. 대댓글의 경우는 추가하지 않았는데요. 대댓글은 처음부터 화면에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네요.

댓글을 연속으로 삭제할 때 두번째 삭제부터는 실제 삭제는 되지만 화면에서 사라지지 않는 문제 해결

Tag :